예수 그리스도의 평화와 축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여신학자협의회(이하 여신협)는 여성신학의 정립과 확산, 여성의 존엄성 회복, 사회와 교회의 민주화, 이 땅의 정의와 평화, 환경 보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초교파기독여성단체입니다.
올해 43주년을 맞이한 여신협은 한국기독여성단체를 대표하는 중추적인 위치에서 여성신학적 중론을 모으는 동시에 다음 세대의 성평등한 가치와 하나님 나라를 연결해 건강한 그리스도인 양성을 위해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사업으로는 연 2회 『한국여성신학』지 97, 98호 발간과 NCCK 여성위원회와 공동주관하는 <여성신학아카데미>(총 10강) 개최, 제25회 한·재일·일 여성신학포럼, 작업반(영상작업반, IGI영문저널읽기반, 동북아평화반) 모임과 부설기관인 기독교여성상담소를 통한 상담 및 세미나 등을 비롯해 국내(기독교교회협의회 여성위원회, 한국여성단체연합, 정의기억연대 등)와 세계 교회기관(UCC, PCUSA한국선교회, AWRC)과의 연대활동이 있습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위축되는 면도 있었지만, 비대면시대에 맞춰 지역과 세대 등을 넘어 온라인(줌, 유튜브, SNS 등)으로 만나며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여신협은 계속해서 여성목회자와 신학자들이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우며, 하나님의 뜻을 쫓아 평등하고 안전한 한국교회를 세워가는 일에 함께 기도와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43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감사예배 및 행사를 진행합니다.
따뜻한 봄날 함께 모여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길 소망합니다.
*사랑과 연대의 후원도 함께 요청드립니다(웹자보 참고).
일시: 5월 17일 (수) 오후 02:00~05:00
장소: 유한양행 4층 연수실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로 74)
문의: 02)365-4276
후원: (우리은행)064-149630-13-101 한국여신학자협의회
순서
1부. 감사예배 및 축하
2부. 몸을 이용한 공동체 프로그램
- 『뚱뚱한 예수』출판 축하 및 책 판매
- 예수의 이미지 그림 전시
- 소규모 아나바다 행사 (기증 받은 물품. 판매 후 여신협 후원)
- 드레스코드: 녹색

